Audi Experience
quattro 시스템
드라이빙의 즐거움
quattro의 역사는 곧 ‘기술을 통한 진보’의 30년 역사를 의미합니다.
전설적인 ‘Ur- quattro’ 와 수많은 모터스포츠 우승 경험부터 크라운기어 디퍼렌셜(차동장치), 토크 벡터링, 스포츠 디퍼렌셜이 장착된 최근 모델까지 상시 4륜 구동의 quattro는 승리를 위해 태어난 차이며, 앞으로도 성공 스토리를 이어갈 것입니다.
quattro라는 이름은 강화된 구동력으로 만끽하는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의미합니다. 이 판매 카피는 전세계의 수많은 운전자들의 마음을 움직였습니다. 덕분에 아우디는 가장 성공적인 상시 사륜 구동 차량 제조업체의 반열에 올랐습니다.
단순하고 매력적인 원리
원리는 단순하고, 효과는 놀랍습니다. quattro은 4륜 전체에서 지속적으로 추진력을 일으킵니다.
덕분에 더 강한 추진력, 손쉬운 가속, 뛰어난 코너링, 안정적인 방향 전환, 독보적인 핸들링이 가능합니다.
이 때문에 quattro는 어떤 길을 달리든 획기적인 구동 시스템입니다.
quattro를 처음 선보인 이후부터 지금까지 많은 혁신과 기술의 발전이 있었습니다. 3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아우디는 4륜 구동을 도입해 자동차 업계에서 기술의 리더로 주요 개척자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그리고 이런 발전은 계속될 것입니다.
4륜 구동 기술의 중심에는 quattro의 3가지 구동 시스템이 있습니다.
- - quattro 상시 4륜 구동
- - 크라운기어 센터 디퍼렌셜(S tronic이 들어간 차량) 또는 셀프로킹 센터 디퍼렌셜과 토크 벡터링이 탑재된 quattro 4륜 구동
- - 스포츠 디퍼렌셜 quattro
Land of quattro
110일 이상의 비와 눈, 4천여 개 산의 나라를 질주하는 Audi quattro
때론 미끄럽고, 때론 위협적이고, 때론 가파른, 대한민국의 길을 달리는 당신에겐 더 특별한 풀타임 사륜구동 기술이 필요합니다. 노면에 따라 네 바퀴에 가장 적절한 파워를 분배하는 주행안정성, 급커브나 장애물에 민첩하게 대처할 수 있는 정교한 컨트롤까지. 이것이 어떤 상황에도 흐트러지지 않는 Audi quattro의 기술입니다.